01. Layer
- 레이어는 32개까지 가능 ( int는 4byte / 1byte는 8bit / 0또는 1이 총 8개 / 4바이트라면? 32개)
-
// 9 번 레이어 int mask 1 << 9
-
// 인스펙터에 직접 레이어 지정 public LayerMask layerMask;
-
// 레이어 이름으로 마스크 LayerMask mask = LayerMask.GetMask(string)
-
// 2번과 3번 레이어 int mask = 1 << 2 | 1 << 3 // 2번과 3번 레이어 제외 전부 int mask = ~(1 << 2 | 1 << 3)
02. SoftLayer
- Light에 대한 우선 순위 설정
- 화면상에 우선 순위 설정
03. Tag
-
// 나의 콜라이더에 다른 콜라이더가 들어왔을때 다른 콜라이더의 태그 확인 OnCollisionStay2D(Collision2D collision) { if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string)) { // Tag가 일치하면 실행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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