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Unity/기초

List, Dictionary

by 롤다 2024. 2. 8.

01. List

  • List<데이터타입> 변수이름 = new();
  • .Remove(데이터) / 삭제
  • .RemoveAt(0) / 0번째 데이터 삭제
  • .Clear() / 리스트 초기화
  • .Insert(0, 데이터) / 0번째에 데이터 넣기
  • List<(int, int, int, int, int)> 가능
List<int> list = new(){1, 2, 3}; 

// 20보다 큰 첫번째 요소를 반환한다.
int result = list.Find(item => item > 20);
// result == 0

int result = list.Find(item => item > 1);
// result == 2

// 20보다 큰 첫번째 요소를 반환한다.
var result = list.FindAll(item => item > 20);
// result == empty

var result = list.FindAll(item => item > 1);
// result == 1, 2

int result = list.IndexOf(1);
// result == 0

int result = list.IndexOf(4);
// result == -1
// 리스트에 클래스 데이터 값
public class Enemy
{
    public string name;
}

List<Enemy> list = new() {
            new Enemy() { Name = "name1"},
            new Enemy() { Name = "name2"},
            new Enemy() { Name = "name3"}
        };

int result = list.FindIndex(item => item.name =="name1")
// result == 0

int result = list.FindIndex(item => item.name =="name")
// result == -1

02. Dictionary

foreach (var value in dictionary.Values)
{
    // 모든 value
}

foreach (var key in dictionary.key)
{
    // 모든 Key
}

foreach (var item in dictionary)
{
    // 모든 item.Key,  item.value
}

// 요소 삭제
dictionary.Remove(Key);

// 키 확인 true, false
dictionary.ContainsKey(Key);

 

'Unity >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routine  (0) 2024.02.08
Layer, SoftLayer, Tag  (0) 2024.02.08
클릭, 터치 상태에 따른 이벤트  (0) 2024.02.08
Move, Rotation, Quaternion  (0) 2024.02.08
Physics Joints in Unity 2D(물리관절)  (0) 2024.02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