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1. List
- List<데이터타입> 변수이름 = new();
- .Remove(데이터) / 삭제
- .RemoveAt(0) / 0번째 데이터 삭제
- .Clear() / 리스트 초기화
- .Insert(0, 데이터) / 0번째에 데이터 넣기
- List<(int, int, int, int, int)> 가능
List<int> list = new(){1, 2, 3};
// 20보다 큰 첫번째 요소를 반환한다.
int result = list.Find(item => item > 20);
// result == 0
int result = list.Find(item => item > 1);
// result == 2
// 20보다 큰 첫번째 요소를 반환한다.
var result = list.FindAll(item => item > 20);
// result == empty
var result = list.FindAll(item => item > 1);
// result == 1, 2
int result = list.IndexOf(1);
// result == 0
int result = list.IndexOf(4);
// result == -1
// 리스트에 클래스 데이터 값
public class Enemy
{
public string name;
}
List<Enemy> list = new() {
new Enemy() { Name = "name1"},
new Enemy() { Name = "name2"},
new Enemy() { Name = "name3"}
};
int result = list.FindIndex(item => item.name =="name1")
// result == 0
int result = list.FindIndex(item => item.name =="name")
// result == -1
02. Dictionary
foreach (var value in dictionary.Values)
{
// 모든 value
}
foreach (var key in dictionary.key)
{
// 모든 Key
}
foreach (var item in dictionary)
{
// 모든 item.Key, item.value
}
// 요소 삭제
dictionary.Remove(Key);
// 키 확인 true, false
dictionary.ContainsKey(Key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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