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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기초

Layer, SoftLayer, Tag

by 롤다 2024. 2. 8.

01. Layer

  • 레이어는 32개까지 가능 ( int는 4byte / 1byte는 8bit / 0또는 1이 총 8개 / 4바이트라면? 32개)
  • // 9 번 레이어
    int mask 1 << 9 
  • // 인스펙터에 직접 레이어 지정
    public LayerMask layerMask;
  • // 레이어 이름으로 마스크
    LayerMask mask = LayerMask.GetMask(string)
  • // 2번과 3번 레이어
    int mask = 1 << 2 | 1 << 3
    
    // 2번과 3번 레이어 제외 전부
    int mask = ~(1 << 2 | 1 << 3)

02. SoftLayer

  • Light에 대한 우선 순위 설정
  • 화면상에 우선 순위 설정

03. Tag

  • // 나의 콜라이더에 다른 콜라이더가 들어왔을때 다른 콜라이더의 태그 확인 
    OnCollisionStay2D(Collision2D collision)
    {
    	if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string))
        {
        	// Tag가 일치하면 실행
        }
    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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